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제품에 맞춰 로지텍에서 새롭게 출시한 트랙패드를 탑재한 키보드 케이스를 소개합니다.

아마도 아이패드 프로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애플 매직키보드를 구매할까 말까 망설여 본적이 있으셨을겁니다.

하지만 어마어마한 가격때문에 포기하셨던 분들이라면 한번더 고민해볼만한 매직키보드의 대안이 될수 있는 제품

로지텍 콤보터치 제품입니다.

 

 

 

로지텍 콤보터치 12.9인치 5세대

 

 

https://www.youtube.com/watch?v=kiRO-hwGAac 

 

 

아이패드 프로 12.9 인치용과 11인치용으로 출시한 로지텍 콤보터치 제품으로 오늘 제가 소개하는 제품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용 제품으로 5세대용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말 5세대용으로만 써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로지텍 콤보터치 제품은 하얀색 박스로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 있지만 밀봉포장은 되어 있지가 않습니다.

이번 제품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한글각인까지 완벽하게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박스 전면에 이렇게 태극기와 함꼐 한글각인을 알리는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로지텍 콤보터치의 특징들에 대해서 사진과 글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요 애플의 인증을 받은 made for iPad 로고도 보입니다

 

 

옆면에도 Logitech COMBO TOUCH iPadPro 12.9-inch (5th generation) 으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콤보터치는 서랍식 슬라이드로 가로로 잡아 당기는 박스포장으로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녹색의 리본을 잡아당기면 이렇게 로지텍 콤보터치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박스안에는 먼저 트랙패드가 있는 키보드 덮개가 들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 아이패드 케이스부분이 들어 있습니다.

 

또 그 아래에는 간단한 콤보터치의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살짝 테이프로 박스에 붙어있어서 돌아다니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로지텍 콤보터치는 두개의 분리된 케이스 형식으로 아이패드 케이스 부분과 키보드 덮개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먼저 아이패드를 끼워서 사용하는 케이스 부분입니다.

안쪽과 바깥면 모두 logi 로고가 새겨져 있습니다

 

전체 테두리가 튼튼하게 아이패드를 보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소중한 아이패드를 기스나 충격으로 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케이스 입니다.

 

버튼으로 눌려야 하는 부분들은 좀더 말랑말랑한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서 버튼을 누를때 좀더 편안하게 누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볼륨 조절 버튼부는 + - 를 큼지막하게 표시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콤보터치 케이스는 블루투스 방식처럼 별도의 페어링 과정이 필요없도록 스마트 커넥터 단자로 연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뒷면에 있는 3개의 점같이 생긴 스마트 커넥터 부분이 케이스 안쪽면에 닿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케이스 좌측면에 있는 연결커넥터가 키보드 부분과 연결되어서 작동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연결과정과 충전이 필요없다는것다 사용시 굉장히 편리한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의 바깥부분은 패브릭느낌으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회색과 흰색이 섞여 있는 패턴같은 느낌으로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홀은 아이패드 프로 4,5세대 카메라에 맞도록 사각형 모양으로 되어 있고 케이스 두께가 있어서 카메라는 확실하게 보호를 하고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에는 킥스탠드가 있어서 다양한 각도로 세워서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킥스탠드안쪽에도 자석으로 처리가 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때는 찰싹 붙어서 덜렁거리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분리되어 있는 케이스를 서로 맞는 위치로 가져가면 찰싹 달라붙어서 아래와 같은 일체형 케이스로 변신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를 직접 끼워보았습니다.

카메라 부분도 아주 깔끔하게 결합되어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

스피커 홀도 5세대에 완벽하게 맞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킥스탠드는 자유롭게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힘을 주어서 원하는 각도로 벌려준후 세워두면 되는데

뒤로 밀리지 않고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처음에는 쓰러지거나 밀리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실제 사용을 해보면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튼튼하게 거치가 가능합니다.

 

스케치모드로 애플펜슬을 사용하기 위해 이렇게 많이 눕힌상태일때 펜슬로 그리려고 손으로 누르게 되면 이때는 약간 위아래로 눌리는 느낌은 있지만 한번 거치후 사용시에는 괜찮은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펜슬

 

콤보터치는 측면이 보호되도록 되어 있지만 애플펜슬이 부착되는 부분은 오픈되어 있어서 기스나 충격에는 취약할 수 있습니다

애플펜슬이나 짭플펜슬 모두 이렇게 부착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펜슬2는 부착과 충전이 모두 가능합니다.

 

트랙패드

 

로지텍 콤보터치의 트랙패드는 기존제품과 다르게 완전히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매직키보드보다도 더욱 크고 넓은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훨씬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제품은 상단은 클릭이 되지 않고 하단쪽만 클릭이 되는형태였었는데 이제 매직키보드에 있는 트랙패드와 동일하게 어디든지 완벽하게 반응하도록 되었습니다.

트랙패드의 중앙, 가장자리, 위, 아래 어디든지 전부 완벽하게 반응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파리, 키노트, 페이지스 등 자주 사용하는 앱에서 모두 자유롭게 컨트롤을 할 수 있습니다.

백라이트를 탑재한 키보드

콤보터치는 16단계로 조절이 되는 백라이트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주변 조명에 따라 16단계로 자동 조절이 되고 키보드 상단의 바로가기 기능키를 통해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콤보터치는 한국정식 출시된 제품으로 한글키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각인이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축키

매직키보드에서도 만나볼수 없던 단축키가 있어서 좀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홈화면이동 , 화면밝기 , 화상키보드, 검색, 키보드 밝기, 미디어 컨트롤, 볼륨컨트롤, 화면잠금 키까지 있어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편리한 4가지 사용모드

 

1. 타이핑 모드

 

터치패드 키보드케이스를 결합하면 마치 맥북노트북을 사용하는것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이핑도 쉽게 할수 있고 트랙패드를 사용한 조작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스케치모드

 

애플펜슬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할때는 키보드 붙어 있으면 불편할수가 있습니다.

그럴때 키보드를 분리시켜놓고 낮은 각도로 눕혀서 사용을 하시면 애플펜슬 사용이 훨씬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보기 모드

 

영상시청시에는 키보드를 분리해놓고 보기에 편안한 각도로 세워서 시청을 하면 더욱 편안한 자세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킥스탠드는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해서 자신에게 맞는 각도로 조절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4. 북 모드

 

분리형 케이스이기때문에 키보드를 분리시켜 떼어놓고 아이패드만 이렇게 들고 웹서핑이나 책등을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가 분리되어 더욱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보드를 따로 분리해서 놓을곳이 마땅치 않을떄는 뒤로 돌려서 붙이면 아래와 같이 키보드덮개를 아이패드 뒤로 보내서 하나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께 및 무게

키보드 두께는 아래와 같이 그렇게 두껍지 않습니다.

매직키보드와 비교해서 딱하나 단점이라고 느낄수 있는 부분이 바로 무게 입니다.

매직키보드의 무게가 715그램정도인데요

콤보터치의 무게가 765그램으로 약 50그램정도가 더 무거워졌습니다.

하지만 콤보터치는 아이패드 사면을 모두 보호할수 있는 케이스형이라서 좀더 무거워진것인데요 케이스 무게만 재보면 345그램정도입니다.

키보드 상판의 무게가 420그램이라서 분리후 케이스만 끼우고 사용을 하면 무게가 반이상이 줄어들어 좀더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봐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호환성 체크

 

로지텍 콤보터치는 11인치 같은 경우에는 1,2,3세대 사용가능으로 표시가 되어있는반면

12.9인치는 5세대용으로만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3세대와 4세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을 못쓰는거냐 궁금해 하셨을텐데요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3,4세대와 5세대의 외관상 차이점은 3가지 포잍트가 있습니다.

첫째는 바로 아이패드 프로의 두께인데요 3,4세대에 비해 5세대가 0.5mm정도가 더 두꺼워졌습니다.

위쪽이 아이패드 12.9인치 5세대 제품이고 아래쪽이 3세대 제품입니다. 위쪽의 5세대가 더 두꺼운걸 보실 수 있습니다

신형 5세대의 두께에 맞게 케이스를 제작해야하니까 케이스두께도 조금 더 두꺼워졌습니다.

아래는 5세대 제품을 끼운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액정높이에 딱맞게 덮여져 있어 틈이 없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3세대를 끼운상태입니다. 약간의 틈새가 보이고 있습니다.

약간의 틈새가 보이고 있지만 실제 사용시에는 전혀 거슬리지도 않고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이라고 생각되서 3,4세대 사용자분들도 충분히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손으로 눌러보면 살짝 눌리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다른점이 스피커홀 입니다.

위쪽이 5세대이고 아래쪽이 3세대 입니다. 5세대는 가운데쪽으로 몰려있고 3세대는 바깥쪽으로 몰려있어서 약간의 위치차이와 구멍의 개수와 크기가 차이가 있습니다.

5세대 아이패드를 끼우면 스피커 구멍이 이렇게 딱 맞습니다.

3세대 아이패드를 끼우면 오른쪽으로 치우치기에 바깥쪽 스피커 구멍 몇개가 가려지고 가운데쪽은 막힌부분이 좀 보이고 있지만 이 역시 사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이 카메라 부분인데요 이부분은 4,5세대가 같고 3세대만 카메라가 달라서 3세대만 차이가 있다고 보시면 되고 가장 아무 문제 없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세대 아이패드 사용시 정확하게 맞는 카메라 구멍입니다.

3세대 아이패드는 카메라 렌즈가 하나라서 이런 좀 썰렁한 모습입니다

결론은 5세대만 쓸수 있는건 아니고 3,4세대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정밀하게 맞아 떨어지지 않는 부분들이 있지만 사용시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라서 충분히 사용가능합니다.

 

 

https://www.logitech.com/ko-kr/products/ipad-keyboards/combo-touch-ipad.html

 

로지텍 Combo Touch - 트랙패드를 탑재한 iPad Pro 키보드 케이스

Combo Touch 구매하기 iPad Pro 12.9인치(5세대) 및 iPad Pro 11인치(1세대, 2세대, 3세대)용 어디든 클릭할 수 있는 트랙패드와 스마트 커넥터를 갖춘 백라이트 키보드 케이스

www.logitech.com

 

본 사용기는 로지텍, 아사모로 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