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플 라이트닝케이블 수축튜브 보강작업



오늘은 파손된 애플 라이트닝케이블 보강작업에 대해 소개해 보겠습니다. 


애플 라이트닝케이블 비싼가격에 비해 내구성이 약해서 사용하다보면 고무가 터지거나 파손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비싼 정품 아이폰케이블을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열수축튜브 #수축튜브보강작업 #라이트닝케이블수리 #라이트닝케이블보강작업 #알리익스프레스 #aliexpress #아이폰케이블보강작업 #아이폰케이블수리



자 보이시죠? 피복이 터져서 벗겨지고 라이트닝잭부분 플라스틱까지도 갈라지기 시작한 라이트닝 케이블입니다. 





준비물은 바로 수축튜브입니다. 


요즘은 아예 다이소나 링케등의 업체에서 아이폰 케이블 수리용으로 수축튜브를 판매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매우매우 싼 수축튜브를 매우매우 비싸게 판매하는것입니다. 2조각 들은게 천원이천원 이런식입니다.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하게되면 배송비까지 들어서 최소 3-4천원이상이 듭니다. 



.




하지만 배송기간이 길어서 문제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이즈별로 색색으로 포자된 한무더기 열수축튜브를 2-3$정도의 같은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무려 328개 랍니다. ㅋㅋㅋㅋ




>>>>  알리익스프레스 수축튜브 구매하러가기 <<<<




구매한 열수축튜브를 이렇게 양쪽에 끼워넣으면 됩니다. 한쪽을 작업해버리면 다른쪽으로 다시 튜브를 넣기가 어려우니 반드시 양쪽에 수축튜브를 넣은 다음에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터진쪽만 수리하는것보다 예방차원에서도 양쪽 모두 작업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그냥 드라이기로 뜨거운 바람을 쐬어주기만 하면 튜브가 수축하게 되어서 케이블을 감싸주게됩니다. 


이때 주의할점이 열수축튜브는 열을 가한다고 무한정으로 수축되는것이 아닙니다. 정해진 %이하로는 아무리 열을 가해도 줄어들지 않습니다. 


보통 라이트닝케이블에 맞는 지름사이즈는 6Φ나 7Φ 이 맞다고 합니다. 



따라서 큰지름의 튜브를 꼽아서 아무리 열을 쐬어주어도 케이블 굵기만큼 줄어들지 않아서 헐렁헐렁하게 될수 있다는것입니다. 


물론 작은 지름 튜브를 사용하면 좋겠지만 양쪽 잭몸체가 크기때문에 통과시키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좀더작은 라이트닝잭이 통과될정도의 사이즈를 사용했는데도 약간헐겁더군요. 


특히 usb잭쪽은 순수하게 케이블만 감싸야하는데 지름이 꽤큰걸 사용했기때문에 꽉 조여지지가 않습니다. 그럴때 미리 작은 지름 튜브를 쭉 배를 갈라서 케이블을 감싸고 그위에 큰지름 수축튜브를 씌워주고 열작업을 해주면 꽉 쪼여주게 됩니다. 





라이터같은 불로 열을 가하게 되면 케이블이나 수축튜브가 손상되거나 타고 그을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헤어드라이기의 열만으로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니깐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안전하고 예쁘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작업을 모두 마친 케이블 모습입니다. 라이트닝잭쪽은 잭위쪽부준까지 감싸고 있어서 꽉 잡아주게 되어서 별 문제없이 씌워집니다. 





피복이 찢어진 라이트닝케이블 버리지 마시고 예쁘고 튼튼하게 고쳐서 사용해 보세요. 


꼭 수리할때만 사용할것이 아니라 새 케이블에 미리 작업하시면 더욱 튼튼하고 오래 사용하실 수있습니다. 





애플포스트 소식 구독하기 


1.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2.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3. 좋은 정보는 널리 공유해주세요

'Apple/Accessor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