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iPhone X 개봉기



10월 27일 프리오더에 주문하고 11.3일 미국 배대지를 거쳐 드디어 한국에서 받게된 아이폰 x 실버 256G 입니다. 


한국에서도 11월 24일부터 정식판매가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X 개봉기 #아이폰X 수령기 #아이폰X 언박싱 #아이폰x unboxing #아이폰10 개봉기 #아이폰10 후기 #아이폰10 언박싱 #아이폰10 실물 #아이폰x 크기비교 #아이폰x 무게비교 #아이폰x 가격 #아이폰x 출시일




아이폰x 는 스페이스 그레이(space gray)와 실버(silver) 두가지 색상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용량도 64G와 256G로 두가지만 출시되었습니다. 


패키지박스는 그냥보면 잘 구분이 되지 않는듯하지만 자세히 보면 박스위 아이폰x 사진의 테두리가 은색과 검정색으로 차이가 있고


또 옆면의 iphone과 애플로고 색상이 다릅니다. 그리고 아이폰 배경화면도 다르답니다. 






이번 아이폰x가격은 놀랄만큼 고가로 책정되었는데요 


미국가격으로 64G 999$ , 256G 1149$


한국가격으로는 64G 142만원, 256G 163만원입니다. 



.







이렇게 옆면의 iPhone 글씨가 은색입니다.



실버박스는 애플로고도 실버입니다.



비닐의 녹색화살표만 잡아당기면 비닐포장이 싹 벗겨지는 마법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ㅋㅋ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iPhone X 실버입니다. 





이번 아이폰 x 는 실버제품도 앞면이 올 블랙으로 되어있습니다. M자 탈모부분때문에 흰색이 아닌 블랙이된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이폰x는 베젤리스 디자인으로 액정은 더 커지면서도 아이폰크기는 작아져서 아이폰+ 모델보다 휴대성이 더 좋아졌습니다. 물론 그립감도 훨씬 좋아졌구요.





아이폰x 뒷면입니다. 역시 유리로되어 있어서 엄청 깔끔하고 멋집니다. 애플로고도 유리안에 들어있어 튀어나오거나 그런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아이폰x 테두리는 마치 아이폰3gs의 귀환과 같은 느낌이듭니다. 예전 3gs 아이폰때처럼 두껍고 매끈한 스테인레드 스틸 테두리 입니다.





역시 직접보는 아이폰디자인은 멋지군요.ㅋㅋ 영롱합니다.




미국 직구제품은 티모바일제품인데 Tmobile 유심이 꼽혀있습니다. 그래서 패키지에 usim슬롯제거 핀도 안들어있습니다. 


직구하신분들은 집에서 굴러다니는 예전 아이폰박스안에 핀을 미리 준비하시거나 없으신분들은 사무용 클립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원을 최초로 켜기전에 무조건 티모바일 유심을 제거하고 skt나 kt 유심을 꼽고 전원을 켜셔야 합니다. 


티모바일유심이 꼽힌채로 전원을 켜시면 컨트리락이 걸릴수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을 켜면 나타나는 애플로고가 마치 제트블랙 아이폰 후면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OLED디스플레이 차이점이 확실히 드러나는군요





패키지 구성품은 110v 충전어댑터, 라이트닝이어폰잭, 이어팟, 라이트닝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국내용 220v 납작한 어댑터가 아닌 11자 미국용 110v 충전어댑터가 들어있다는게 미국직구제품의 유일한 단점아닌 단점 





빅쏘 젤리케이스를 끼운 아이폰x입니다. 








빅쏘 강화유리를 붙혔는데 탈모부분이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게 나왔네요. 풀커버가 아니라서 약간 어색하지만 나름 괜찮네요.





  아이폰 모델별 비교


아이폰x 가 나오고 아이폰x와 아이폰플러스모델과 크기비교, 액정사이즈비교, 무게비교등이 많이 궁금하실겁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아이폰X는 아이폰과 아이폰플러스 모델중간사이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전면이 액정이라서 액정사이즈는 플러스모델과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구요. 






아이폰8+의 무게가 202g인데 아이폰X의 무게는 174g입니다. 아이폰8의 무게는 148g이구요. 무게도 중간!


하지만 두께가 아이폰x가 7.7mm로 가장 두껍습니다. 아이폰8+보다도 0.2mm가 더 두껍습니다. 






카메라는 8+와 거의 하지만 아이폰X에는 듀얼 광학 이미지 흔들림 보정(OIS)가 들어있고


망원용카메라가 f2.4조리개로 8+의 f2.8조리개보다 더 밝은 조리개값을 가진 렌즈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터치아이디가 없어지고 페이스아이디가 새롭게 추가되었다는것입니다.


또 그동안의 lcd 디스플레이에서 아이폰 최초의 OLED 슈퍼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채택된것이 가장큰 변화입니다. 





애플포스트 소식 구독하기 


1. 페이스북 좋아요를 눌러주세요


2.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3. 좋은 정보는 널리 공유해주세요

'Apple/iPho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